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PA특화 어플 '루팅',모바일 SNG'아이러브버거' 플러스 쿠폰 추가

최종수정 2016.07.08 16:25 기사입력 2016.07.08 16:2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게임의 설치 전환율과 리텐션(잔존율)을 극대화하는 실행형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 ‘루팅’이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격적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플러스 쿠폰을 새롭게 추가해 유저들에게 지급한다.

헝그리앱

헝그리앱

이번에 추가한 쿠폰은 ‘아이러브버거 for Kakao (이하 아이러브버거)’로 3일차까지 진행되는 ‘게임 플레이 10분’ 미션을 성공하면, 누적 일자 별로 게임 캐시 ‘루비’를차등 지급한다 또한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최대 혜택을 담은 플러스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아이러브버거’는 햄버거 매장과 농장을 오가며 햄버거 프렌차이즈를 경영하는 모바일 소셜 게임으로 곡물과 과일, 채소, 닭 등 각종 재료를 농장에서 재배하고 매장에서 햄버거와 디저트를 요리하는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타이쿤 명가로 이름을 날린 쏘뉴에서 서비스하는 이 게임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다.

한편, ‘루팅’은 지속적인 신규 유저 유입을 도모할 수 있는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특화 어플리케이션으로 크게 ‘사전예약’과 ‘일반 쿠폰’, ‘플러스 쿠폰’ 서비스로 나뉜다. 특히 플러스 쿠폰의 경우 이용자에게 부담 없는 3일간의 미션을 제공하고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보상을 차등 지급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루팅’의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무료 마케팅을 실시한 수십여 종의 게임 타이틀들이 일반 론칭 대비 평균 150%의 리텐션 효과를 보일 정도로 그 우수성이 입증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