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몬스 "가성비 업계 최고…가구 품격 높이겠다"

최종수정 2016.07.06 14:00 기사입력 2016.07.06 14:00

댓글쓰기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에몬스가구가 올 하반기 품격있는 가성비를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에몬스가구(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6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에서 2016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트렌드 발표회에서 에몬스는 <생활이 드라마가 되다:비커밍 드라마> 컨셉을 강화한 '살고 싶은 공간, 맞춤형 공간'을 만족시키는 60여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에몬스 F/W 신제품들을 살펴보면, 어떠한 공간이든 맞춤 설치가 가능한 모듈가구와 혁신적인 기능이 접목된 디자인 그리고 품격 있는 가성비를 갖춘 제품 들이 눈에 띈다.

가장 먼저 선보인 에몬스 '허니업' 드레스룸 시리즈는 도어형 옷장(900, 500㎜), 오픈형 옷장(800, 600, 400㎜), 코너형 옷장 등으로 어떠한 공간이든 내가 원하는 형태와 사이즈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옷장과 옷장사이를 연결형 선반으로 적용하면 옷장으로 구성했을 때 보다 20%까지 가격 절감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침실, 홈카페, 북카페, 드레스룸, 알파룸까지 '살고 싶은' 5개의 라이프 공간을 선보인 '라이크'시리즈는 '허니업'과 함께 참석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원형으로 가공해 스틸 소재와 내추럴한 선반을 믹스매치 하여 세련미를 더한 '라이크'시리즈는 TV만 보던 거실을 멋진 '북카페'로, 서재를 다양한 취미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또 에몬스는 더욱 세밀한 공간 구성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붙박이시스템 <프리스타일> 신제품을 선보였다. 에몬스 붙박이장은 어떤 공간에도 맞춤 설치가 가능하도록 바디 사이즈를 다양화, 세분화 했다.

대부분의 붙박이장은 녹다운(Knock Down)방식으로 현장에서 조립 설치하며 필요이상의 시간 소요와 많은 양의 소음과 먼지를 발생시키고 있는데 반해, 에몬스의 붙박이장은 본사에서 조립 후 배송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시간 소비를 최소화 하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으로 이사 갈 때도 가져갈 수 있는 붙박이 시스템이다. 또한 다양한 옵션을 통해 스마트한 수납 공간을 구성할 수 있어, 편리한 수납이 가능하다.

에몬스 매트리스 브랜드 '노블앙(NOBLAN)'은 피부에 닿는 원단을 최고급화 했다. 천연 양모를 원단과 충전재로 사용해 4계절 내내 쾌적함을 선사하며, 메모리 폼의 체압 분산 효과와 고탄성폼의 탄성력을 동시에 구현하는 신소재 '바이오3D폼'을 적용한 '울케어S'와 독일 보데트社의 최고급 실크원단에 프랑스 그린퍼스트의 천연 오일로 항균 처리한 친환경 원단으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럭스지오S' 등을 선보이며, 소재, 원단 하나하나 까다롭게 엄선된 소재를 사용했다.

상반기 <생활이 드라마가 되다 : 비커밍드라마> 컨셉을 발표한 에몬스는 아이가 다섯, 별난 가족, 좋은 사람, 결혼계약 등 공중파 3사의 인기 드라마 속에서 소비자가 꿈꾸는 공간을 제안해 왔으며, 하반기 에몬스는 전속모델 전도연 주연의 tvN '굿와이프'를 제작 지원하는 등 더욱 활발하게 드라마 속에서 소비자의 환상을 현실화 시켜주는 다양한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에몬스는 디자인 외에 기능적인 측면을 접목한 하이브리드 제품을 대거 선 보이며 가구영역을 넘나드는 에몬스의 연구력을 자랑했다.

지난 6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혁신대상을 수상한 '시크릿가든 침대'는 블루, 화이트, 옐로우 세 가지 불빛으로 전환할 수 있는 LED(발광다이오드)조명을 장착했다. 이 조명은 5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수면 시 30분 뒤 자동 소등하는 모드가 있어 잠든 후 조명을 꺼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스마트기기의 충전을 자주 하는 소비자의 생활 방식을 반영해 USB 포트를 내장하는 등 신규성, 혁신성, 창의성 등에서 높은 점수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헬스업 무빙침대' 는 전동식 각도조절 침대로 사용자의 수면습관이나 행태에 따라 전용 리모컨을 사용하여 등판과 다리판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역류성 식도염 예방에 도움을 주며, 운동 부족 또는 오랫동안 서있거나 않아 있을 때 발생하는 질환인 하지 정맥류 예방과 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휴대폰을 굳이 연결하지 않고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무선충전장치가 적용된 티테이블과 사이드 테이블, USB포트, 뷰티 조명(센서 조명 거울)을 다양한 가구에 적용하는 등 스마트하고, 편리한 삶을 실현시키는 혁신 제품을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조성제 에몬스 사장은 "에몬스의 37년 직접제조의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소재와 품질은 명품화 하면서, 착한가격으로 제공하는 <품격있는 가성비>를 주요 전략으로 내세워 하반기 성장세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