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본도시락은 200여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폭우가 쏟아졌던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주 같은 기간 대비 1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동안 외출을 자제하고 집과 회사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배달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종로, 강남, 여의도 등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본도시락은 장마철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사무실에서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한 직장인들의 문의 전화가 이른 아침 시간부터 이어지며 배달 예약은 평소 대비 20% 이상 늘었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외출이 번거롭고 불편한 장마철엔 배달 음식을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며 "테이크아웃 메뉴로만 여겨졌던 도시락 시장에서 본도시락의 배달 서비스는 편리함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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