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담양군청소년상담센터 ‘다함께 쑥쑥’ 지도자 교육

최종수정 2016.06.27 12:42 기사입력 2016.06.27 12:42

댓글쓰기

21일부터 22일, 인성교육 위한 ‘올틴 품성계발’ 양성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문승용]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과 22일 관내 초·중·고 교사와 전문상담사 등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인성교육을 위한 올틴품성계발 ‘다함께 쑥쑥’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올틴’이란 올곧은(뜻이 굳세고 행동이 건실한)과 Teenager(십대, 청소년)의 합성어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가정 및 사회 부적응 등 다양한 문제를 극복하고 건전한 품성과 도덕성을 함양한 올곧은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17명의 지도자들은 앞으로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기관 등 다양한 사회적 시설 및 기관을 대상으로 ‘다함께 쑥쑥’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청소년 육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청소년 상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담 자원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올바른 청소년 육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