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피업계, 올 여름 ‘메이슨 자’에 빠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커피업계, 올 여름 ‘메이슨 자’에 빠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연일 30도를 웃도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하루가 다르게 아이스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커피업계가 아이스 음료 전용 ‘메이슨 자’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메이슨 자는 넉넉한 크기의 투명한 유리 머그로 음료와 얼음을 충분하게 담아낼 수 있어 보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슨 자의 선두주자는 탐앤탐스다. 2014년 커피전문점 최초로 ‘핸들 드링킹 자’를 선보이며 고객들의관심과 함께 입소문이 빠르게 퍼져나갔다.
탐앤탐스는 ‘핸들 드링킹 자’를 활용한 친환경그린캠페인도 펼치며 일회용컵 사용량을 줄여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레볼루션’ 시리즈로 대표되는 프로모션 음료를 주문하면 종이컵 대신 일명 에코컵이라 불리는 ‘핸들 드링킹 자’에 담아 제공한다.

이 때 제공된 컵은 매장에 반납할 필요 없이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여름에는 열대과일 슬러시 ‘트로피칼 레볼루션’ 3종을 주문하면 ‘핸들 드링킹 자’에 담아 제공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콜드 브루 커피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하며 지난 23일 ‘콜드 브루 메이슨 자’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콜드 브루 또는 콜드 브루 라떼를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시 ‘콜드 브루 메이슨 자’를 매장당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한다. 450ml 용량의 스타벅스 콜드 브루 전용으로 제작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커피빈코리아도 ‘썸머 아이스 자 위드 아이스 커피’라는 스페셜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메이슨 자를 활용한 썸머 아이스 자와 아이스 커피를 6000원에 제공한다. 24일부터 전국 커피빈 매장에서 제품 소진 시까지 판매된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장은 “탐앤탐스 ‘핸들 드링킹 자’를 비롯한 ‘메이슨 자’는 음료뿐만 아니라 각종 식품을 담을 수 있는 밀폐용기로도 활용도가 뛰어나다”며 “빈티지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매력적인 ‘메이슨 자’는 올 여름 필수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회용 컵 대신 ‘핸들 드링킹 자’를 무료로 제공하는 탐앤탐스 친환경그린캠페인에는 현재 90만명 이상이 동참했다. 탐앤탐스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100만 돌파 사은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