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암군 특별한 걷기 운동 첫 출발

최종수정 2016.06.25 08:53 기사입력 2016.06.25 08:53

댓글쓰기

영암군 특별한 걷기 운동 첫 출발

“노르딕 걷기 지도자 23명 배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지역주민과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걷기 활성화를 위한 “노르딕 걷기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사)노르딕워킹인터내셔널코리아의 자격취득 프로그램과 연계 정확하고 올바른 걷기 자세 등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한 체계적인 노르딕 걷기에 대한 교육으로 보건소와 실내체육관에서 3일 동안 실시되었다.

노르딕 걷기 운동은 스틱을 사용해 걷기 때문에 허리와 무릎 등의 관절부담 감소와 통증완화 및 척추기능 강화에도 효과적인 운동으로서 일반적인 걷기운동보다 상·하체 근육의 활발한 움직임에 따른 에너지 소비량 증가 등 운동효과도 뛰어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걷기 운동이다.
영암군 특별한 걷기 운동 첫 출발

지난 5월25일 노르딕 체험 교육에 이어 이번 “노르딕 걷기 지도자 양성교육”에 참여한 23명의 대상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노르딕 걷기 초급 전문가 자격을 취득 “영암군 최초 노르딕 걷기 지도자”로 활동하게 할 예정이다.

이는 전남 걷기실천율 43.0%에 비해 영암군 걷기실천율 29.9%(지역사회건강조사)에 그쳐있는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자를 활용하여 노르딕 걷기 확산 기회를 마련하고자 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르딕 걷기 지도자 양성과 지도자를 활용한 지속적인 걷기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노르딕 걷기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군민들의 걷기실천율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