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최근 차(茶) 업계에서는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2030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한 티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맛뿐만 아니라 화려한 색상의 비주얼로 무장한 음료를 마시는 여성 소비자들의 늘었기 때문이다.
색상만으로 보다 쉽게 음료의 맛을 알 수 있으며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져 눈과 입을 사로 잡고 있다. 또한 차를 이용해 만들었기 때문에 특유의 향긋한 향까지 즐길 수 있어 오감을 만족시킨다.
차 전문 카페 티엘스는 건강하게 마시는 차 음료 ‘바디 밸런스 스무디’를 선보였다. 매장에서 직접 우려낸 차에 과일과 야채를 갈아 만들어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스무디다. 티 베버리지 마스터와 푸드 컨설턴트가 개발했으며 풍부한 영양소가 담긴 재료를 사용해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메뉴는 하루에 한 번 아침에 제조돼 한정 판매된다.
스무디는 음료 색상에 맞춰 그린, 레드, 옐로우, 화이트 총 4종으로 마련됐다. 그린 스무디는 녹차와 쟈스민차에 샐러리, 오이, 케일 등 이너 뷰티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넣었다.
티엘스 관계자는 “티 스무디는 특히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을 갖춘 음료”라며 “화사한 비주얼로보는 맛은 물론 건강과 미용 모두 챙길 수 있는 스무디라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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