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넥슨, PC방 관리솔루션 기업 '엔미디어플랫폼' 인수

최종수정 2016.06.22 17:20 기사입력 2016.06.22 16:54

댓글쓰기

PC방 광고 플랫폼, 관리솔루션 기업 인수

넥슨, PC방 관리솔루션 기업 '엔미디어플랫폼' 인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넥슨이 PC방 관리솔루션 전문기업 '엔미디어플랫폼(N Media Platform)'을 인수한다.

22일 넥슨은 엔미디어플랫폼의 지분을 전량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140억원이다.

엔미디어플랫폼은 PC방 토탈 관리솔루션과 게임 광고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다. PC방 운영 관리 프로그램, 결제 시스템,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플랫폼 등의 핵심사업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선두 업체다.
박지원 넥슨 대표는 "엔미디어플랫폼은 PC방 광고플랫폼과 서비스 부문에서 편의성 높은 시스템을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기업"이라며 "독자적인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성장한 건실한 기업인 만큼 적극적인 투자·협업을 통해 온라인게임 시장은 물론, PC방 업계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호안 엔미디어플랫폼 대표는 "오랜 기간 게임 서비스 및 운영 부문에 있어 많은 노하우를 축적해온 넥슨과 함께 더욱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