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구 여성축구단 서울시 여성축구 북부권역 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양한 연령대 비전문 30여 명으로 구성 최우수·최다득점상까지 휩쓸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여성축구단이 지난 5월과 6월에 진행한 ‘2016 서울시 여성축구교실 리그전’에서 북부권역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리그전 대회는 서울시축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것으로 25개구 지역구민 중 축구를 좋아하는 순수한 아마추어인 여성 축구단이 참가한 가운데 4개리그로 나뉘어 진행됐다.
마포구가 속한 북부리그는 마포, 은평, 용산, 종로, 서대문, 중구로 5월 15일 한강다목적운동장과 6월19일 종로구에 위치한 중앙고등학교에서 경기가 치러졌다.

마포구는 수준 높은 경기로 북부권역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특히 허영옥 회원이 최우수선수상, 정인아 회원이 최다득점상에 올라 축구 명가 도시인 마포의 위상을 드높이는 성과를 이뤘다.
최우수선수상에 뽑힌 허영옥회원(오른쪽)과 최다득점상에 오른 정인아 회원(왼쪽)

최우수선수상에 뽑힌 허영옥회원(오른쪽)과 최다득점상에 오른 정인아 회원(왼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포구 여성축구단은 지난 2000년 7월 여성축구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2002년 월드컵 축구 붐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창단, 현재 취미로 축구를 즐기려는 직장 여성, 축구를 좋아하는 자녀와 함께 놀아주고 싶은 전업주부 등 비전문 선수 30여명이 뛰고 있다.

여성축구단은 정기 연습과 친선교류전, 전국 및 서울시대회에 참여할 뿐 아니라 운동복 등 소정의 운동용품을 지급 받으며 축구를 처음 접하는 회원들에게는 감독과 코치가 볼터치, 패스, 응용 기술 등 기초체력과 기본기를 세심하게 지도해준다.
이번 북부권역 우승은 지난 3월 부임한 한창윤감독과 4월 제2대 단장으로 취임한 박종래 단장의 전폭적인 지원과 열정으로 회원들의 참여도를 향상시키고 단합되는 분위기를 만들어내, 부임한 후 첫 우승이라는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낸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마포구 여성축구단은 서울시 여성축구대회를 비롯 우승 7회, 준우승 7회 등 축구명가의 명성을 이어가고자 8월 6일 4개 리그 1, 2위팀이 모여 치루는 결선을 위해 오늘도 비지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마포구여성축구단

마포구여성축구단

원본보기 아이콘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는 2002년 월드컵의 메카로 불리며 축구 붐을 일으킨 곳이다. 이번 여성축구단의 북부권역 우승을 축하하며 앞으로 열릴 결선 경기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