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해남군,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관리자 특별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6.06.21 13:46 기사입력 2016.06.21 13:46

댓글쓰기

"식중독 없는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해남군,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관리자 특별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은 여름철 식중독에 취약한 노인요양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등 급식소 관리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최근 이상고온의 영향으로 식중독 발생이 우려되고 있어, 소규모 집단 급식소를 대상으로 현장에 맞는 맞춤형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급식소 조리장에서 쓰이는 칼, 도마, 행주 등 조리도구의 위생관리와 농수산물 · 가공식품 · 냉동식품 등 식재료의 안전한 관리요령, 급식소 내에서 발생하는 식중독 사례 등을 집중 교육했다.

참석자들은 “소규모 급식소의 경우 운영 자체가 열악해 식중독 예방에 대한 인식이 미흡했으나 이번 기회를 통해 위생관리를 다시한번 점검하는 등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식중독 예방 순회 컨설팅을 요청하기도 했다.
교육은 식약처 전문교육을 이수한 군 위생팀장이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박연옥 센터장으로부터 소금을 건강하게 먹는법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기도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