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스마트홈 영역 확대…"아이패드로 작동 가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 홈키트, 애플TV로 IoT 연결
iOS10에서는 허브역할, 아이패드로 확대
스마트홈 생태계 구축 박차


애플, 스마트홈 영역 확대…"아이패드로 작동 가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아이패드를 애플의 스마트홈 플랫폼의 허브로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마트홈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다.

14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애플이 올해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발표한 스마트홈 플랫폼 홈키트(HomeKit)의 애플리케이션(앱) 홈(Home)에 이 같은 기능이 담겨있다고 보도했다.

홈키트는 애플TV를 허브(중추)로 삼아 집 안의 가전 제품을 조정 할 수 있는 스마트홈 플랫폼이다.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 애플 수석부사장(SVP)은 WWDC2016에서 "애플TV는 항상 켜진 상태로 집안의 가전들과 네트워크로 연결돼있기 때문에 스마트홈 허브로 작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외부에서 홈 앱으로 명령을 내리면 애플TV를 거쳐 집안의 전등을 켜거나 끌 수 있고 밝기도 조절하는 방식이다. 또한 홈 앱으로 연동한 아이폰을 소지한 채 지정한 위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전등이 켜지고 차고 문이 열리는 등의 기능도 가능하다.

테크크런치는 애플TV의 스마트홈 허브 역할을 아이패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실제로 iOS10 베타버전용 홈 앱에는 이 같은 기능이 담겨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홈 앱의 자동화(Automation) 메뉴에 들어가면 스마트홈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애플TV를 활성화하라는 항목이 나온다. 이와 함께 하단부에는 아이패드를 애플TV 대신 허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 나와 있다. 애플이 이 같은 기능을 WWDC에서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애플은 홈 앱으로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홈키트 장치를 통해 스마트홈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올해 말 iOS 10을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홈키트와 호환되는 가전제품을 늘리고 전용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