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 역량 강화 교육

최종수정 2016.06.13 14:56 기사입력 2016.06.13 14:56

댓글쓰기

장흥군(군수 김성)은 13일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 물문화관 영상실에서 채은아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13일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 물문화관 영상실에서 채은아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위한 개선의견과 모범사례 발굴 등 교육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13일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 물문화관 영상실에서 채은아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회장 채은아)은 장흥군 구석구석을 모니터링 하며 개선의견과 모범 사례를 발굴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의 후원으로 매월 경로당을 방문하여 염색 목욕, 점심제공 등 봉사활동을 펼치는 '어르신 공경의 날' 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문화가정의 일상생활을 촬영하여 친정에게 보내주는 다문화 가정 해피앨범 제작, 시가지 꽃밭 정리, 각종 여성 교양교육 등을 주관하며 지역 사회에 부드러운 여성 리더십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여성친화도시 전문강사인 오미란 강사를 초빙하여 장흥군이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앞두고 여성의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한 개선의견과 여성친화도시 모범사례 발굴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회장 채은아)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위해 안전 모니터링 기반과 안전·안심지역 조성, 여성친화마을 만들기 등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 여성이 존중받고 남성이 당당한 여성친화도시 장흥을 위해 지역사회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고 여성친화도시 교육 또한 지속적으로 실시 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