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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인포콤 2016' 참가…사이니지 시장 공략 강화

최종수정 2016.06.09 10:00 기사입력 2016.06.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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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콤 2016'에서 LG전자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LG전자 사이니지를 살펴보고 있다.(제공=LG전자)

▲'인포콤 2016'에서 LG전자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LG전자 사이니지를 살펴보고 있다.(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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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LG전자가 세계 사이니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양면·물결·아치형 사이니지, 58:9 화면비율의 사이니지 등을 공개했다.

LG전자는 8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6'에 참가한다. 108개 국가 1000여개 업체가 참석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300㎡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OLED 사이니지, 58:9 화면 비율의 LCD사이니지, 웹OS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양면·물결·아치 형태의 OLED 사이니지를 공개한다. OLED 사이니지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고 색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얇은 두께에 제품 앞쪽과 뒤쪽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양면 사이니지도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58:9 화면비율, 울트라HD 해상도의 LCD 사이니지 '울트라 사이니지(모델명:86BH5C)'는 가로, 세로 길이가 각각 2148㎜, 335㎜로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넓게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울트라 사이니지 27대를 활용해 공항·기차역의 안내판, 매장의 디지털 광고판 등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사례를 연출했다.
LG전자는 스칼라, 인더스트리 웨펀, 가우디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업체와 협력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활용해 수시로 디스플레이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웹OS 솔루션도 공개했다. 웹OS를 탑재한 사이니지는 무선인터넷(Wi-Fi)를 통해 스마트 기기로 디스플레이 정보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권순황 LG전자 ID사업부장은 "화질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으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차원이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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