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러는 한 번만 입고 세탁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양복, 블라우스, 교복 등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의류관리기다.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주요 가전의 핵심기술을 모두 적용한 융복합 제품이다.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사용자는 의류의 양, 소재, 관리 방법 등에 따라 '듀얼 스타일러'의 양쪽 모두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한쪽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주로 옷방에 스타일러를 설치하는 것을 감안해 '듀얼 스타일러'에 제습 기능도 추가했다. 제습 기능은 하루 10리터까지 습기를 제거할 수 있어 옷방에 보관 중인 옷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가 2011년 첫 출시한 스타일러는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5월까지 국내 스타일러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중국에서도 스타일러는 올해 들어 월 평균 판매량이 작년 대비 2배 수준으로 늘어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의류의 양과 소재에 따라 분리?동시 사용 가능한 ‘듀얼 스타일러’로 의류관리기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