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발로 뛰는 장흥군의회 돋보이는 현장행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발로 뛰는 장흥군의회 돋보이는 현장행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221회 장흥군의회 제1차 정례회 일정에 따라 4개 읍면, 10개 사업장 방문"
곽태수 의장 “군민의 시선에서 사업의 방향과 성패 결정할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의회(의장 곽태수)는 제221회 제1차 정례회 기간인 지난 2일 2016년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곽태수 의장을 비롯한 장흥군의회 소속 의원 7명은 군민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 사업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장흥읍, 관산읍, 안양면, 회진면 등 4개 읍면의 10개 사업장을 방문한 군의회 의원들은 사업추진 현황과 공정상태, 사후관리 실태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첫 일정으로 장흥읍 행원리에 위치한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찾은 군의원 일행은 운송차량과 소모품 구입비의 추가 확보를 통해 보다 내실 있는 운영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토요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장옥의 무단 개조와 소고기 판매업소의 수급조절을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함을 강조했다.

이어 목재전문산업화단지와 난대식물원을 차례로 방문한 군의원들은 오후에는 안양면에 위치한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과 통합의학센터, 로하스타운을 찾았다.

박람회장을 면밀히 둘러본 의원들은 행사장 중간에 관람객이 쉴 수 있는 그늘막 설치와 노약자를 위한 전동차 배치의 필요성에 대해 관계자의 검토를 요구했다.

정남진 푸른숲 조성 공사현장과 덕산마을 농어촌 도로 확포장 공사 현장을 거쳐 도착한 회진 수산물 위판장에서는 판매시설 보수와 바다를 전망으로 한 2층 식당의 확장 가능성 검토를 주문했다.

곽태수 의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사업추진 중반에 드러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개선토록 하는 등 사업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의 시선에서 사업추진의 향방과 성패를 가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