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의회, 군민 시선으로 2016년 업무계획 점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의회(의장 곽태수)는 25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2016년도 군정 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장흥군의회(의장 곽태수)는 25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2016년도 군정 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22~28일 제218회 장흥군의회 임시회 개회, 군정 업무계획 청취"
"한자 표기 휘장과 명패 한글로 바꾸고, 군민에 다가선 의정활동 다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의회(의장 곽태수)는 25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2016년도 군정 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2일 제218회 임시회를 개회한 군의회는 이날 임시회 회기와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 건을 처리하고 25일부터 28일까지 장흥군 17개 부서로부터 2016년 군정 업무보고를 청취한다.

25일 열린 군정 업무계획 보고에서는 기획감사실과 기업지원과 등 6개 부서의 올 한해 군정계획을 보고받고 주요현안에 대해서는 심도 있는 질문을 던졌다.

군의회 소속 의원들은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이 예상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부서 간 협업과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해결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장흥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포함해 총 8회(48일)의 임시회와 2회(32일)의 정례회 의사일정을 세우고 본격적인 2016년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한편, 장흥군의회는 지난해 11월 장흥군의회기 및 의원배지 등에 관한 규칙을 개정하고 새해부터 한자로 표기된 군의회 휘장, 의회기, 명패, 배지 등의 문양을 한글로 교체했다.

군의회는 이번 조치를 통해 한글 존중의 취지를 알리고 권위적인 의회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군민에 한 걸음 다가선 의정활동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곽태수 군의회 의장은 “임시회 개회를 앞두고 동료 의원들과 올 한 해는 군민의 시선에서 생각하고 판단할 것을 다짐했다”며 “군의회가 장흥군의 미래와 군민의 행복을 위해 견제와 협력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