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이트비젼, 전기자전거 '윤바이크' 출시 "국내 시장 확대 주도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바이크 X1.

윤바이크 X1.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게이트비젼(대표 김성수)이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전기자전거 윤바이크를 출시하고 전기자전거 시장개척에 나섰다. 이를 통해 최근 전기자전거 관련뉴스 증대 및 법규개선 입법예고 등으로 관심을 더해가는 전기자전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26일 게이트비전이 선보인 윤바이크는 2014년 중국혁신기업 베스트 50에 선정된 윤메이크의 제품이다. 샤오미, 알리바마, 폭스콘, 미국퀄컴 등의 투자를 받아 생산돼 국내에 런칭됐다.
전기자전거 윤바이크의 종류는 크게 C1(남성용, 여성용), X1 두 가지로 구분된다.

윤바이크 C1은 심플함을 바탕으로 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창조된 제품이다. 최대 120kg의 하중을 견디고, 최대 주행거리가 75km에 이르는 놀라운 성능임에도 외관의 무게가 16kg밖에 되지 않아 들고 계단을 오르기에 용이하다.

또 윤바이크에 적용된 3축 가속센서와 자이로스코프 시스템은 경사로 운행 시 자동으로 전기모터가 작동되는 최첨단 기술은 언덕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전조등과 리어램프는 밤길운전을 안전하게 도와준다.
윤바이크 X1은 최첨단 하이테크 디자인에 미래지향적 스타일을 접목한 제품이다. 2초 만에 접히는 놀라운 기능으로 보관 및 이동이 용이하고 차량의 트렁크에도 손쉽게 들어갈 수 있다. 최고속도 25km로 최대 주행거리는 30km를 달릴 수 있고, 어두운 곳에서 저절로 켜지는 스마트라이트와 기본 장착된 전조등과 방향지시등으로 야간 안전을 고려했다.

또 윤바이크는 국내 전기자전거에서 볼 수 없는 완벽한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여 주행속도, 배터리잔량, 주행가능거리,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등을 제공한다. 일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정품이 아닌 제품을 구입할 경우 A/S 및 서비스 지원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게이트비젼을 통해 구매해야만 정식 A/S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게이트비젼은 윤바이크 C1, X1 후속모델 MIINI의 하반기 국내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큐티한 미니벨로 스타일의 윤바이크 MINI 역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게이트비젼은 윤바이크가 일반 전기자전거 수요를 전기자전거의 수요로 편입시켜 전기자전거 전체시장을 확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17년 연 3만대 판매를 목표로 잡고 다양한 마케팅 및 영업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성수 게이트비젼 대표는 "전기자전거 윤바이크를 출시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게 됐다"며 "윤바이크는 국내 전기자전거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 획기적인 제품으로 고성능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생에 있어 가장 먼저 만나는 전기자전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