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자인진흥원, 디자인트렌드 세미나 개최

최종수정 2016.05.24 09:12 기사입력 2016.05.24 09: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동안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중소중견기업 및 R&D수행기관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디자인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자인, 미래와 융합을 잇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세미나는 이틀 간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근 미래의 소비, 제품, 기술 트렌드 정보뿐만 아니라 실제 신상품 기획 및 제품ㆍ서비스 개발 시 트렌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기술 융합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먼저 '디자인 트렌드 인사이트' 세션에서는 성신여대 이향은 교수의'Trend Insight'강연을 시작으로 거시적 측면에서의 트렌드를 소개하는 가운데 생활가전/가구, 개인용 운송수단 제품의 미시트렌드 정보를 제공한다.

또 '디지털 디자인과의 연결' 세션은 CMF, IoT, 인체사이즈 등을 토대로 디지털디자인 분야와 접목하여 활용 가능한 트렌드 요소를 제시한다.

아울러 '융합을 통한 신상품 기획' 세션은 스마트홈 분야의 신상품 기획 프로세스와 디자인-기술 융합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실무에서 트렌드 정보를 활용하여 제품ㆍ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안한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최신 디자인트렌드 연구결과를 디자인디비닷컴(www.designdb.com)을 통해 제공해 왔으며 이번 세미나 내용도 공개할 예정이다.

정용빈 원장은 "우리 중소기업이 자생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산업별 이슈를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