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손보, 희망의 집 34호 완공식 개최

최종수정 2016.05.19 19:25 기사입력 2016.05.19 19:25

댓글쓰기

KB손보, 희망의 집 34호 완공식 개최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KB손해보험은 19일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서 ‘희망의 집 34호’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희망의 집짓기’ 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해비타트 활동으로, KB손해보험이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희망의 집 34호’는 강원도 화천군에 살고 있는 12살 김소은(가명)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해 두 달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김 양의 가족은 어머니 홀로 3남매를 키우는 한부모 가정으로, 얼마 전까지 겨울철 단열이 잘되지 않는 40년된 흙 집에서 살며 수년째 열악한 주거 환경 속에서 지내왔다.

이날 행사를 통해 KB손보 춘천지역단은 김소은 아동 가족 과의 자매결연을 맺고 후원증서를 전달해 지속적인 생필품 및 난방비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현판제막, 기념식수 등의 순서도 진행됐으며 행사 말미에는 박태완 노조위원장이 직접 대형TV를 선물했다.

양종희 KB손보 사장은 “희망의 집짓기는 단순히 건물을 새로 짓는 일이 아닌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새로 세우는 뜻 깊은 사업”이라며 “오늘 완공된 34호 희망의 집이 김 양과 가족들에게 더 큰 꿈과 희망이 자라는 소중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