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강 따라 초록빛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 따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성군육상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보성군마라톤연합회에서 주관한 제11회 보성녹차마라톤 대회가 지난 1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5천여명의 마라톤 동호인 및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보성군육상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보성군마라톤연합회에서 주관한 제11회 보성녹차마라톤 대회가 지난 1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5천여명의 마라톤 동호인 및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11회 보성녹차마라톤 5천여명 참여‘성황’"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육상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보성군마라톤연합회에서 주관한 제11회 보성녹차마라톤 대회가 지난 1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5천여명의 마라톤 동호인 및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에 따르면 이날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순으로 마라톤이 진행되었다. 전국의 달리미들은 그윽한 녹차향과 어우러진 보성강 따라 초록빛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을 배경으로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특히 맑고 화창한 날씨 속에 대회가 치러져 참가자들은 봄 정취를 만끽하며 최상의 컨디션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었다.

보성녹차마라대회 코스는 대한육상연맹 인증 코스로 전 구간이 완만한 경사를 이루어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선호하는 대회로 자리매김 했다. 풀,하프,1010km 코스에서 마라토너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단거리 코스인 5km 종목은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 증진은 물론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또한 행사장에서 보성군자원봉사여성회 회원들은 보성의 먹거리인 보성녹차국수, 녹차두부, 녹차 막걸리 등을 풍성하게 제공했으며, 보성경찰서와 방범대원들은 도로와 행사장 주변에서 주차 안내와 교통 통제, 관광 안내 등 적극적인 봉사 활동으로 원활한 대회 진행을 도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풀코스 남자부문에 경기도 화성의 함찬일 씨가 2시간 45분 30초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여자부문은 경기도 안양의 문선미 씨가 3시간 9분 22초의 기록으로 결승점을 통과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풀코스 단체전에서는 경북 포항에이스 클럽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