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두, 실리콘밸리에 자율주행차 R&D센터 짓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I·머신러닝·SW·HW 기술진들로 이뤄진 자율주행차 연구팀 꾸리기로

바이두, 실리콘밸리에 자율주행차 R&D센터 짓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자율주행차 R&D센터를 짓는다. 자율주행차 경쟁사인 구글의 뒷마당에서 바이두가 R&D센터를 설립한다는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23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구글 등에 따르면 바이두가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R&D 오피스를 설립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올 연말까지 100여명이 넘는 연구원과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팀을 꾸릴 계획이다.

바이두는 새로운 무인자동차 팀을 R&D센터로 이동시키는 한편 최근에는 테슬라의 자동주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을 영입했다.
테슬라의 핵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였던 헹 리앙 스탠포드대 출신 박사도 테슬라를 떠나 바이두에 합류했다. 테슬라에 합류하기에 앞서 헹 박사는 구글의 스트리트 뷰에서 근무했었다. 바이두의 자율주행차 팀을 이끌고 있는 왕징 수석부사장도 구글에서 근무했던 이력이 있다.

왕징 수석 부사장은 "자율주행차는 생명을 구하고 교통수단을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할 것이며 바이두는 자율주행차를 현실화하기 위해 공헌할 것"이라며 "바이두의 실리콘밸리 팀은 미래 자동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두는 자율주행차 팀에 다양한 기술분야 인력들을 합류시켰다. 머신러닝 연구원들을 비롯해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로보틱스와 컴퓨터비전, 컴퓨터센서 분야 연구인력도 포함돼있다. 바이두는 또한 자동차업계 경험을 갖춘 엔지니어들도 물색중이다.

R&D센터에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전문가들이 입주해있다. 바이두는 지난 2014년 5월 구글의 딥러닝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앤드류 웅 전 스탠포드대 교수를 영입한 바 있다.

바이두는 향후 5년간 3억 달러(약 3600억 원)를 투입해 중국 상하이와 미국 실리콘밸리에 200여 명의 AI 연구진을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