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넷마블, 청소년 대상 게임 교육 프로그램 '게임 아카데미' 운영

최종수정 2016.04.22 10:41 기사입력 2016.04.22 10:41

댓글쓰기

넷마블, 청소년 대상 게임 교육 프로그램 '게임 아카데미' 운영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넷마블이 게임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한다.

22일 넷마블게임즈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게임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넷마블 게임 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자문위원으로 참가하는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김양은 교수, 서울예술대학교 디지털아트과 김대홍 교수, 백남준아트센터 서진석 관장이 참석했다.

넷마블 게임 아카데미는 게임업계로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의 미래 비전을 설계하고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와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7개월 간 운영된다. 스토리, 일러스트, 사운드 등 게임의 구성요소와 원리에 대해 교육하고, 제작 현장도 직접 방문한다.
넷마블은 게임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총 80명의 참가 학생을 선발했다. 넷마블은 연말에 참가학생들이 직접 만든 게임 작품을 미디어아트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전시회를 통해 외부에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은 "문화콘텐츠로서 게임이 가진 우수성과 넷마블이 가진 역량을 적극 활용해 청소년들이 우수 인재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