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2016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군수 김성)은  21일 군청회의실에서 2016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계획수립 보고 및 거버넌스 구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21일 군청회의실에서 2016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계획수립 보고 및 거버넌스 구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계획수립 보고 및 업무 협약식 개최"
"지역 14개 기업, 단체, 전문가와 협력네트워크 구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21일 군청회의실에서 2016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계획수립 보고 및 거버넌스 구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장흥군은 활기찬 농촌프로젝트의 주요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14개 관내 기업·단체·전문가 등과 협력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일자리 창출, 기업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두고 있어 관내 기업과 단체 등의 협조가 중요하다.

군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사업 추진의 성공을 위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주요 협의사항으로는 장흥바이오식품단지, 농공단지 입주업체 등 지역 기업에서는 장흥 특산품 등 먹거리를 활용한 제품 개발과 생산에 적극 협조하고 사업대상지에 우선공급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번영회 등 단체에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회원 상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남진 청정 푸드테인먼트 시티 장흥군’을 주제로 남도 맛 타운 조성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예비계획서 관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사업 주요내용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장흥칠거리 주변 활력을 되찾기 위해 예양공원, 탐진강변 등의 천연자원을 활용하여 먹을거리,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청정 지역 장흥에서 도시민이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다.

김성 군수는 “중앙정부의 그 동안 지속적인 지역 개발사업추진으로 농촌생활 여건은 향상되었으나 농촌 활력은 저하되고 있는 실정에서 활기찬 농촌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향토산업 발전의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은 2016년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신청을 ‘정남진 청정 푸드테인먼트 시티 장흥군’(특화산업형+관광산업형+기타산업형)으로 확정하고 사업계획서를 4월중 전남도를 경유해 농식품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