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7년연속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 점유율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가 세계 사이니지 시장에서 7년 연속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사이니지 시장에서 7년 연속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삼성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사이니지)가 7년 연속 세계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21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에서 7년 연속 세계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IH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에서 28.1%(수량기준) 7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015년 4분기에는 28.8%을 기록하며 2위 업체와의 격차를 2배 이상 벌렸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대형 트럭 뒷편 사이니지로 전방을 보여줘 추월사고를 예방하는 '세이프티 트럭'과 85인치 대형 초고화질(UHD) 사이니지를 터치스크린으로 활용해 생생한 매장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센터 스테이지'등을 선보였다. 이 두 제품은 가장 뛰어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기업에 수여되는 '칸 라이언즈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4월 초에는 인천 문학구장에 세계 최대 크기인 63.398m, 세로 17.962m의 LED 야구 전광판을 설치했다. 이 제품은 섭씨 영하 40도부터 영상 55도까지 가동이 가능하고 국제 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방수방진 규격 IP67을 갖췄다.

지난해 3월에는 미국의 LED 사이니지 전문 업체인 ‘예스코 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해 LED 사이니지 사업에도 진출하며 사이니지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솔루션과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 지배력을 더욱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전무는 "차별화된 기술적 혁신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