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물산, 에버랜드에 '판다월드' 개관…98년 판다 반환이후 18년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버랜드 판다월드

에버랜드 판다월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중국 측 대표와 정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판다월드'를 열었다.

에버랜드가 '판다월드'를 연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자연농원 시절이던 1994년 밍밍(수컷)과 리리(암컷) 등 판다 한 쌍을 중국에서 반입했다. 그러나 외환위기 직후 외화 유출에 대한 부정적 여론이 커졌고, 1998년 중국 정부와의 협의하에 반환했다. 18년만에 다시 문을 연 것이다.
판다는 돈이 많이 드는 동물이다. 매년 100만달러(약 10억원) 상당의 보호기금 외에도 먹이인 대나무 비용과 시설 유지비 등을 합쳐 한 쌍을 유지하는데 연간 15억원 정도가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버랜드가 판다 유치에 공을 들인 것은 집객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개관으로 인해 경제유발 효과가 입장객 기준으로 30만명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판다를 찾는 수요로 인해 중화권 관광객이 지난해보다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판다월드는 에버랜드 동물원 입구 지역 7000㎡(2100평) 부지에 연면적 3300㎡(1,000평)의 2층 구조로 조성됐다. 단순 판다 관람의 개념을 넘어, 삼성전자의 최첨단 IT 기술이 융합된 세계 최고 수준의 판다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개관을 맞아 판다 뮤지컬, 관련 기획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개관식에서 에버랜드는 아이바오와 러바오에게 에버랜드 동물로는 처음으로 명예 사원증을 수여하기도 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

에버랜드 판다월드

원본보기 아이콘

판다가 중국을 상징하는 동물인 만큼, 개관식에는 정부, 유관기관 관계자들 뿐 아니라 중국 측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했다.
중국에서 탄광밍 국가임업국 사장(차관급),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내외, 천하이 외교부 부사장, 리칭원 야생동물보호협회 부비서장 등 중국측 대표들이 참석했다. 또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연만 환경부 차관, 배종인 외교부 심의관,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삼성 측에서는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김봉영 사장을 비롯해 삼성 중국전략협력실 장원기 사장,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 등 사장단이 함께했다.

탄광밍 국가임업국 사장은 인사말에서 "한국 국민들이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따뜻하게 환영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한다"며 "판다가 양국 우호 증진의 교량과 같은 존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봉영 사장은 "국내 관광객들이 판다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입체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삼성전자의 첨단 IT기술을 결합해 판다 체험의 장을 조성했다"며 "개장 40주년을 맞은 판다월드를 찾는 국내외 고객들이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