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SG페이, 선불형 SSG 머니카드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업계최초 선불형 카드 선봬…고객 편의성↑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신세계그룹이 간편 결제 서비스 최초로 모바일 선불형 카드를 선보였다.
신세계그룹은 ‘SSG머니카드’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SSG머니카드는 토탈 결제 서비스 SSG페이의 선불 결제 수단 SSG머니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선불형 카드로, 기존 상품권에서 고객 편의성이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상품권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반면, SSG머니카드는 신세계그룹 계열 편의점인 위드미 전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해 고객 접근성이 강화됐다. 현재 위드미 전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SSG머니카드는 1만·5만·10만원 총 3가지로, 구매처는 향후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류 형태인 기존 상품권과 달리 SSG머니카드의 경우 내구성을 강화한 카드 모양으로, 보관 및 관리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의 패키지로 선물용으로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SSG머니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어 SSG페이 앱만 있으면 별도의 보관이나 관리 없이 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SSG머니로의 전환은 SSG페이의 ‘전환’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촬영기능을 이용하면 SSG머니카드의 일련번호와 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IT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SSG머니로 전환해 이용할 수 있다. 전환된 SSG머니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벅스 등 전국 3000여 개 온?오프라인 SSG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김승환 신세계아이앤씨 플랫폼사업부 상무는 “SSG머니카드는 SSG페이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선불 카드로, 간편 결제 서비스 중 유일하게 온?오프라인에서 선?후불 결제가 모두 가능한 SSG페이만의 경쟁력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유통업계 1위 간편 결제 서비스답게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 나가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스타벅스, 구글, 넥슨 등, 국내?외 대형 브랜드의 선불형 기프트 카드 제휴를 통해 SSG머니카드 외에도 고객들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