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녀 파이터’ 임소희, “얼굴보다 주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슈 청소년 대표출신
16일 中서 로드FC 데뷔전
쿵푸여제 시아오난과 대결

로드FC 임소희 [사진=로드FC 제공]

로드FC 임소희 [사진=로드FC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많은 분들이 사진을 보고 예쁘다고 해 주셔서 감사하다. 하지만 사진은 사진일 뿐이다. 먼저 외모만 보고 판단하는 분들이 있긴 하지만, 앞으로 실력으로 더 인정받고 싶다.”

‘우슈 공주’ 임소희(19·남원정무문)는 세상을 놀라게 할 작정이다. 준비도 충분히 했다. 그는 오는 16일 중국 베이징에 있는 공인체육관에서 열리는 ‘샤오미 로드FC 030’ 스트로급(52)에 나간다. 종합격투기 데뷔전이다. 상대는 중국의 ‘쿵푸여제’로 불리는 얜 시아오난(27)이다.
종합격투기에선 데뷔전이지만, 임소희는 킥복싱을 한 경험이 있다. 그래서 타격 기본기가 탄탄하다.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우슈 중 대련 종목인 산타(散打)와 킥복싱을 배우기 시작했다. 킥복싱을 포함한 입식격투기 전적은 14승5패. 고등학교 때 우슈 청소년 국가대표를 지내기도 했다.

임소희는 “투로(우슈 표현 종목)는 어렸을 때 했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는 산타와 킥복싱만 해 왔다. 데뷔전이라 어떤 스타일로 경기를 하게 될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고 했다.

시아오난은 임소희에 비해 경험이 풍부하다. 종합격투기 전적은 7승1패. 최근 경기는 지난해 12월26일 열린 ‘로드FC 027’이다. 매서운 선수다. 남예현(18ㆍ천무관)의 데뷔전을 망가뜨렸다. 일방적인 경기 끝에 2라운드 판정승을 따냈다. 패기만으로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아니다.
임소희를 지도하는 박창세 감독(36)은 탁월한 조련사다. 그는 로드FC 제3대 밴텀급(61㎏ 이하) 챔피언 이윤준(28)과 제2대 라이트급(70㎏ 이하) 챔피언 권아솔(30)을 키워냈다. 특히 타격가들에게 레슬러들의 테이크 다운을 방어하는 법이나 케이지에서 상대를 괴롭히는 레슬링 기술을 전수하는 데 능하다.

김대환 종합격투기 해설위원(37)은 “쉽지 않을 데뷔전이다. 시아오난은 피시니율(KO시키거나 조르기·꺾기 등으로 항복을 받아내는 일)이 높고 경험이 많은 선수다. 임소희가 산타와 킥복싱을 활용할 수 있겠지만 종합격투기 경험이 부족하다. 종합격투기는 킥복싱과 글러브 자체도 다르고, 몸싸움 패턴도 전혀 다르다. 타격뿐만 아니라 많은 옵션이 필요하다. 치고받는 타격전만 하지 말고 상대를 가둬놓고 때리면서 괴롭혀야 한다”고 했다.

임소희는 “앞으로 이런저런 선수들과 경기를 할 수 있다. 필살기라고 내세울 것은 딱히 없지만 데뷔전이기에 그동안 연습한 만큼만 기량을 발휘하고 싶다”고 했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