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역대 최다 27만명 관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역대 최다 27만명 관람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서울리빙디자인페어'(3.30~4.3)가 역대 최다 관람객인 27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22주년을 맞이한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홈 큐레이션(Home Curation)'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매년 리빙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해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올해는 293여 개의 홈 퍼니싱, 홈 엔터테이먼트, 홈 스타일링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집을 꾸미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모든 콘텐츠 전시를 선보였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셀프 인테리어'를 주제로 한 노루페인트의 체험존과, DIY 조립 가구 브랜드인 두닷 등의 감각적인 공간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도심 속 가드닝'을 주제로 한 까사미아의 부스 또한 놓칠 수 없는 볼거리였다.

이번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의 하이라이트 전시인 '디자이너스초이스'의 최중호 디자이너, 박근하 디렉터, 최선희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택수 건축가 그리고 윤숙경 디렉터가 컬러를 테마로 선보인 4인 4색의 주제전 '홈 스케이프(HOMESCAPE)' 공간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과거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리빙 가전의 색다른 디자인 트렌드도 눈에 띄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가 접목된 가전 디자인을 새롭게 제안했다. 특히 세계적인 가구디자이너인 로낭&에르완 부홀렉과 함께 세리프 TV(SERIF TV)를 런칭한 삼성전자는 전시 내내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의 부대행사로 마련된 리빙트렌드세미나에서는 가구디자이너 에르완 부홀렉이 전하는 '유럽 감성 디자인과 첨단 기술과의 만남', 프리츠한센의 아시아 총괄 디렉터인 다리오 레이크를이 전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트렌드' 등 흥미로운 주제로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랑스 트렌드 정보회사 넬리로디의 라이프스타일 파트 디렉터인 뱅상 그레그와르는 강연과 동시에 트렌드북 발간을 위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현장을 방문했다.

뱅상 그레그와르는 "역사를 중시하는 브랜드와 제품이 유럽에선 강세를 이루는 반면, 2016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신선하고 자연적인 감성의 브랜드들과 함께 스칸디나비안의 디자인 제품들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생활 디자인이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분위기로 다가가고 있음이 느껴졌고, 남성 참관객들이 몇 년 전보다 월등히 증가한 점이 돋보였다. 또 현장 참여 및 체험 프로모션으로 참관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극대화된 훌륭한 디자인 전시였다"며 감상평을 전했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의 총괄 디렉터인 신승원 디자인하우스 상무는 "올해는 '홈 큐레이션(Home Curaion)'을 주제로 역대 최대인 300여 개의 브랜드가 참가했는데, 최근 해외 브랜드들도 앞다투어 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추세이니만큼 이번 전시에 대한 국내외 업계 및 일반인들의 관심도가 그 어느 해보다 높았다."며 "예년에 비해 소재나 마감재 브랜드들, 그리고 디자인 가전 브랜드들 의 전시 참여와 프로모션 활동 및 공간에서의 칼라 활용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이 두드러진 점이다. 22년 간 한국의 리빙 업계를 이끌어 온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이제, 전 세계의 리빙 트렌드를 견인해 가는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최대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내년 23회를 맞이해 보다 트렌디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찾아올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