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2016국가브랜드 대상’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 황토배기 수박 7년 연속, 복분자 선연 6년 연속 수상 쾌거"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 황토배기 수박’과 ‘고창 복분자 선연’이 '2016국가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각각 수박, 복분자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가브랜드 대상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6국가브랜드 대상’은 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진행됐다.
농식품 브랜드 부문에서 고창 황토배기 수박이 7년 연속, 고창 복분자 선연이 6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되면서 고창 수박과 복분자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산물임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특히 고창황토배기 수박은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1인 가구의 증가에 대응하는 소과형태의 수박출시를 준비하는 등 시장 대응이 뛰어나다는 점이 인정을 받았다.

또한 고창 복분자 선연은 올해 복분자 특구지정 연장승인을 받는 등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황토로 이루어진 좋은 토질,서해안 해풍 등 농산물 재배에 최적화된 생물권보전지역에서 농업인들의 정성으로 생산되는 황토배기 수박과 복분자 선연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산업·지역·문화분야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시상하고 있다.

시상을 위해 해당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경영성과 등을 기준으로 부문별 후보 브랜드를 선정 후 20일 동안 국내 소비자 2만4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의 온라인 소비자 조사 분석이 진행됐으며 브랜드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이 이뤄졌다.

고창=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