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건축물 옥상녹화 지원 사업 공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총 사업비 70% 범위 내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15일까지 건물의 유휴공간인 옥상을 활용, 도심 내 부족한 녹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건축물 옥상녹화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건축물 옥상녹화 사업은 도심의 열섬현상 감소와 건축물 에너지 절감, 생태계 복원 등을 위해 건축물 옥상에 조경수 식재, 휴게시설 등을 설치해 도심지역에 다양한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 건축물은 옥상녹화 참여 신청일까지 사용승인 된 건축물 중 구조적 안전성을 확보한 건축물로써 ▲주거용 건축물은 옥상 녹화 가능면적이 최소 30㎡ 이상(건축연면적 330㎡ 이상, 옥상면적 85㎡ 이상) ▲비주거용 건축물은 최소 20㎡ 이상(건축연면적 495㎡ 이상, 옥상면적 85㎡ 이상)인 민간 건축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지 선정은 서류심사와 현지조사를 통해 예비대상지를 선정하고 서구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대상지와 지원 금액을 선정하게 된다.

녹화사업의 효과가 크고 활용도와 공공성이 높은 건물을 우선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대상 건물에는 총 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공사비를 지원한다.

서구 관계자는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면서 방치된 유휴공간을 구민들의 휴식 및 힐링의 공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푸른 옥상 만들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