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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證, 영업 경쟁력 강화…리테일·본사영업 조직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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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한화투자증권은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리테일과 본사영업 조직을 재정비했다. 리테일본부는 WM본부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지역사업부를 폐지하고 10개 권역을 도입하기로 했다. 권역제 운영을 통해 권역 별 영업전략을 특화하고 자율권을 확대할 예정이다.
WM관리 기능 일원화를 위해 이원화되어 있던 지원조직(컨설팅, 다이렉트 조직)을 WM지원실로 통합했다. 신설된 WM지원실에서는 WM영업의 기획 및 관리 기능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T본부는 ‘Trading본부’와 ‘Wholesale본부’로 분리하여 OTC운용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Trading을 안정화할 계획이며, Wholesale본부는 법인영업 육성, 강화를 통한 시장지배력 회복에 집중할 예정이다.

IB본부 또한 신규 수익원 창출, 영업 시너지 제고 등 IB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사업팀을 신설하고 일부 편제를 변경하였다.
또한 ‘속도경영’과 ‘독립성 강화’를 위해 기획, 상품, 리스크관리, 리서치 조직을 대표이사 직속 편제로 개편했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실·담당센터 및 팀·국 등 혼재해 사용되던 조직명칭을 ‘실’, ‘팀’으로 통일하여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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