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봉균 "적극적 금융경제정책으로 청년일자리 창출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대 총선공약 발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강봉균 새누리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8일 청년일자리 창출, 적극적 금융경제정책, 소득격차 해소, 선별적 복지, 자영업자 지원, 가계부채 완화, 4대 개혁 등 7가지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강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중앙선대위 발대식에서 이 같은 내용의 경제공약을 거론하면서 "박근혜 정부의 남은 임기와 정권 재창출 정당으로 국민 신뢰 받는 것은 바로 경제를 살리고 소득격차 양극화 문제에 대해 실효성있는 정책을 내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위원장은 "청년실업을 줄이기 위해서는 기업이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이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이 신성장동력을 고심할 때 정부가 도와야 한다"며 "금융회사가 기업의 구조조정 지원에 소극적이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 벤처도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벤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대기업은 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강 위원장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경제 금융정책을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소득격차 해소를 위해 동일노동, 동일임금 원칙이 지켜져야 한다는 점을 거론하면서 "정규직과 비슷한 일을 하는 비정규직 임금을 단계적으로 끌어올려 80% 수준까지 높여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최저임금은 최저생계비는 돼야 한다"면서 "지불능력이 없는 영세 자영업자를 위해 정부가 근로장려세제로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복지정책에 대해서는 선별적 복지론을 폈다. 그는 "노인의 절반이 노후대책이 없는 게 현실"이라면서 "당연히 노인대책이 없는 사람에게 복지가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위원장은 "더민주는 기초노령연금을 똑같이 주자고 하는데, 이것이야 말로 포퓰리즘"이라고 야당을 몰아부쳤다.

우리나라 경제의 뇌관이 된 자영업자 문제와 관련해서는 "이들이 무너지면 우리나라 중산층이 무너진다"면서 "정부가 자영업자를 위해 기술과 경영을 가르치는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고 했다.

또 마땅한 담보수단이 없는 자영업자의 자금난을 덜기 위해 중금리 대출인 서민금융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200조원을 넘어선 가계부채에 대해서는 장기분할상환을 대안으로 제시했으며 박근혜 정부의 4대 개혁을 완수하기 위해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