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모바일 서비스 개발 스타트업 라이크랩이 개발한 반려동물 콘텐츠 미디어 서비스 '라이크펫'이 최근 글로벌 400만 이용자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하루 약 2만명의 이용자가 서비스에 유입될 만큼 큰 인기를 끌며, 출시 7개월 만에 전 세계 400만 명이 10억8000만 건의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는 설명이다.
기획 단계부터 영어,스페인어 등을 소화하는 각 국가별 전담 인력이 서비스를 개발,운영해 해외시장에 특화됐다는 점도 유효했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모바일앱(iOS, 안드로이드)을 통해 제공된다.
윤정은 라이크랩 서비스 총괄은 "라이크펫은 올해 중남미를 중심으로 1000만 구독자를 확보해 글로벌 반려동물 미디어 서비스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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