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 2016 빛가람 주말농장 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학교는 19일 전남 나주시 봉황면 소재 농업실습교육원 나주농장에서 ‘빛가람 주말농장’개장식을 가졌다.

전남대학교는 19일 전남 나주시 봉황면 소재 농업실습교육원 나주농장에서 ‘빛가람 주말농장’개장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나주 봉황실습장 1000평 조성…혁신도시 입주민에 농촌체험 기회 제공 "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가 올해도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직원들을 위한주말농장을 운영한다.
전남대학교는 19일 전남 나주시 봉황면 소재 농업실습교육원 나주농장에서 ‘빛가람 주말농장’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용복 전남대학교 부총장, 김한용 농업실습교육원장 등 대학 관계자와 빛가람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입주민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전남대학교 빛가람 주말농장은 빛가람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대상 직원·가족들의 조기정착 지원을 통한 지역혁신 상생모델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처음 운영했으며, 이날 2년째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 207명에게 분양했다.

휴일을 맞아 가족단위로 주말농장을 찾은 분양 주민들은 이날 자신들이 가꾸게 될 텃밭 위치를 확인한 뒤 곧바로 작물을 파종하고 밭이랑을 고르는 등 ‘농촌체험’의 시간을 보냈다.
이들은 올 가을까지 언제든 자유롭게 농장을 방문, 작물을 재배하고 다양한 농사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이 주말농장은 혁신도시 이주 직원과 가족들에게 낯선 타향살이에서 느끼는 외로움을 달래주고,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빠른 정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대학교는 농사경험이 없는 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들을 위해 각종 농구류와 급수시설, 친환경 재배용 미생물을 제공함은 물론 틈틈이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농사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또한 고추·토마토·감자·고구마·치커리·쑥갓·시금치 등 각종 농작물의 특징과 파종시기, 재배방법 및 수확시기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한 책자도 무료로 배포해 누구나 쉽게 농작물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지병문 총장은 이용복 부총장이 대신 읽은 축사를 통해 “빛가람 주말농장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직원과 가족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고, 마음의 위안을 주기를 기대한다”면서 “전남대학교는 앞으로도 혁시도시와 상생을 이끌고 입주민들이 조기 정착을 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