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난지한강공원 마포 주민들 꽃밭 가꾼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난지한강공원에 동별로 주민들이 직접 가꾸는 꽃밭을 조성키로 했다.

오는 10월에는 가장 꽃밭을 잘 가꾼 동주민센터를 뽑는 꽃가꾸기 경진대회도 벌인다.
박홍섭 마포구청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한강공원 꽃밭조성사업은 박홍섭 마포구청장의 아이디어에서 나왔다.

박홍섭 구청장은 “ 북유럽을 여행해 보면 집집마다, 거리마다, 꽃들이 가득한데 이러한 자연의 색들이 깔끔한 아스팔트 보다 사람들의 마음을 순화시키는 것 같다”며 “관에서 주도하기보다는 주민들이 직접 공공장소에 꽃을 가꿈으로써 삶을 특별하고, 풍요로운 순간으로 채우고, 나아가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 마포 가꾸기에 자발적으로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상암동 소재 난지한강공원 월드컵대교 하부 공터 3800㎡를 활용해 동별로 주민들이 특색 있는 꽃밭을 가꾸는 것이다.
이 곳은 주변에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이 조성돼 있어 한강을 찾은 주민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이 사업을 시·자치구 협력사업 일환으로 한강사업본부와 협의를 통해 추진한다.

주민들은 동별로 배정된 부지에(동별 25~35㎡)를 디자인 설계부터 꽃묘 식재, 급수작업, 제초작업, 보완식재, 주변청소 등 유지관리를 직접 하게 된다. 구는 오는 4월 15일을 참여자들이 모두 모인 가운데 일제히 꽃을 식재하기로 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직능단체 및 지역주민은 3월16까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동 직능단체, 주민모임,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월25일에는 꽃 심기 참여자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며,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시 공공조경가 등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해 다양한 녹화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선진화된 녹색문화를 전파할 계획이다.

또 오는 10월 경 꽃가꾸기 경진대회를 개최, 전문가 현장평가 후 잘 심고 잘 가꾼 동 주민센터를 심사 선정해 우수한 곳은 시상할 계획이다.

최한규 공원녹지과장은 “주민의 자율참여를 통해 꽃밭 가꾸기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주민 간 소통과 화합으로 공동체형성에 이바지하고 일상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녹색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