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협력사 경영교류회 개최 '강소기업과 함께 간다'

최종수정 2016.03.09 09:44 기사입력 2016.03.09 09:44

댓글쓰기

KT, ICT 융합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을 발표
K-Champ 육성기업 후보에 중소기업 포함, 협업 생태계 강화 예정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KT 는 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KT 파트너스 협의회 51개 회원사와 ‘2016년 1차 경영교류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교류회는 KT 파트너스 협의회 회원사들과 모기업 KT가 시장 동향, 노하우 등 경영 전반에 걸친 정보를 교환하고, 서로의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등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이창재 KT 창조경제추진단 상무는 ‘강소기업과 함께하는 KT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발표를 통해 “KT는 기가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사업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 ICT 융합사업은 KT 혼자만이 아닌 협력사와 함께 해야 성장시킬 수 있는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협력사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며 “지금의 어려운 시장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사업협력 모델 발굴을 위한 긴밀한 협업체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KT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협력사업 모델 발굴을 위해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벤처기업, 중소기업, 협력사까지 대상을 확대해 케이 챔프(K-Champ) 육성 후보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KT 협력사는 ▲개발비 지원 ▲공동 R&D ▲공동 사업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사업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윤경림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부사장은 “KT 파트너스 협의회를 구심점으로, 한 기업만의 발전이 아닌 모두의 발전을 도모하여 다 함께 글로벌 넘버원이 되도록 KT가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