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돌아온 검객 정진선, 올림픽 金만 남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십자인대 수술 후 9개월 만에 복귀 "늘 설레는 무대, 즐겁게 도전할 것"

남자 펜싱 국가대표 정진선[사진=김현민 기자]

남자 펜싱 국가대표 정진선[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펜싱 남자 에페 국가대표 정진선(32·화성시청)이 돌아왔다. 세 번째이자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도전하는 올림픽. 금메달을 목표로 다시 뛴다.

정진선은 지난달 22일 태릉선수촌에서 열린 대표팀 평가전을 통해 국가대표로 복귀했다. 지난해 5월 23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국제펜싱연맹(FIE) 그랑프리대회 도중 왼쪽 무릎 십자인대를 다쳐 수술과 재활을 한지 9개월 만이다. 평가전은 부상 등의 이유로 팀을 떠난 기존 대표 선수들이 경쟁해 태극마크를 달 기회였다.
그는 "쉬는 동안 대표팀에 대한 애착이 더 강해졌다. 올림픽에 나갈 준비를 착실히 하겠다"고 했다. 정진선은 대표팀 합류가 확정되기 전에도 꾸준하게 태릉선수촌과 대회가 열리는 경기장을 오가면서 감을 유지했다. 지난달 13~14일에는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FIE 월드컵 대회에 자비를 들여 출전했다.

대표 자격을 되찾았으나 숨 돌릴 틈은 없다. 올림픽에 나갈 선수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남자 에페는 FIE 단체전 랭킹에서 아시아 팀 중 1위를 해 리우올림픽 티켓을 확보했다. 오는 18~20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그랑프리 대회까지 마친 뒤 국제대회 성적과 기량을 종합해 올림픽 단체전에 나갈 네 명을 정한다. 이 중 세 명이 개인전에 나간다.

남자 펜싱 국가대표 정진선[사진=김현민 기자]

남자 펜싱 국가대표 정진선[사진=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정진선은 두 종목 모두 출전하기 위해 재활과 몸만들기를 병행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접근하려는 상대 선수의 발등을 칼끝으로 재빨리 찌르는 주 무기 '발 터치' 기술도 가다듬고 있다.
그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과 2012년 런던올림픽에 나갔다. 베이징에서는 개인전 5위를 했으나 런던에서는 동메달을 따냈다. 올림픽을 제외한 국제대회에서는 이미 정상을 밟았다. 아시안게임은 2006년 도하 대회부터 3회 연속 단체전 금메달을 땄고,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는 개인전까지 우승했다. 월드컵과 아시아선수권에서도 1위를 했다.

올림픽 금메달은 정진선을 채찍질하는 동력이다. 특히 단체전에 더 매력을 느낀다. 그는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금메달에 대한 도전을 즐겁게 받아들인다"고 했다. 그러면서 "올림픽은 늘 설레는 무대다.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상대를 제압할수록 더 큰 희열을 느낀다.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