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몽골 위성방송사업자와 중계기 임대 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KT SAT(대표 신규식)은 몽골의 최대 위성 방송 사업자인 DDISH TV(디디쉬티비)와 위성 중계기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올해 말 동경 113도에 발사예정인 코리아샛(KOREASAT)-5A(무궁화 5호 대체 위성)의 중계기 4기에 대한 것이다. KT SAT은 오는 2017년부터 위성 수명의 전 기간(17년) 동안 몽골에 위성 방송 서비스(DTH: Direct to Home)용 중계기를 제공하게 된다.
KT SAT은 "이번 계약은 몽골이라는 새로운 시장에서 글로벌 사업자들과 치열한 경쟁 끝에 이루어낸 성과라는 것과 5A호 발사 전에 위성 수명의 전체 기간에 대한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KT SAT은 2015년 12월 같은 위성의 중동빔 중계기 4기에 대해 파키스탄 위성사업자인 팍샛(Paksat)과 3년 간 임대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DDISH TV는 현재 해외 사업자의 위성을 사용해 몽골의 32만 가입자에게 위성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에 따라 2017년부터 KT SAT의 위성으로 전환하게 된다.
KT SAT은 올해 말 동경 113도에 코리아샛-5A, 동경 116도에 코리아샛-7를 각각 발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동북아시아를 넘어 필리핀·인도네시아·인도차이나 반도·인도·파키스탄 지역까지 위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