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양 오지 '삼막마을' 신흥 먹거리촌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필운 안양시장

이필운 안양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안양)=이영규 기자] 경기도 안양지역 오지로 통했던 만안구 석수1동 '삼막마을'이 신흥 먹거리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삼막마을은 현재 한식, 중식, 양식 등 50개소의 음식점들이 소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우수외식업지역으로 선정돼 사업비 4억원을 지원받았다.
안양시는 23일 석수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삼막마을 외식업육성에 따른 경영컨설팅 및 음식전문가 양성 설명회'에서 업소별 특색 메뉴와 위생, 서비스 수준 등을 평가하고 시장조사 및 고객 분석을 위한 경영컨설팅을 오는 4월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또 3∼5월 음식관광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삼막마을 업주들을 대상으로 향토음식해설사, 푸드쉐르파(Food sherpa), 조리사 등 전문 자격증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8월에는 업소별 새로운 메뉴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기관 위탁을 통해 조리교육 컨설팅도 진행한다.
안양시는 삼막마을을 우수외식업지구로 타 지역에 알리는 데도 힘을 쏟기로 했다.

삼막 맛거리촌 로고

삼막 맛거리촌 로고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위해 안양시는 9월까지 음식업소와 마을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맛집 탐방지도 안내판과 외식업지구 상징조형물을 마을입구에 설치한다. 또 홈페이지를 별도로 만들고,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개설을 통한 온라인 홍보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오는 7월1일에는 삼막마을 안녕을 기원하는 제례인 쌍신제와 함께 '힐링밥상 지역음식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축제는 사찰음식과 자연밥상 경연대회와 각 업소별 주 메뉴를 선뵈는 행사로 진행된다. 또 관련분야 대학교 학과와 학원 등의 축제 참가도 독려하기로 했다.

안양시는 국내 우수외식업지구를 둘러보는 선진지역 견학도 4월 중 계획하고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삼막마을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토대로 삼막사라는 유서 깊은 사찰의 경유지인데다 안양예술공원이 인접해 있어, 문화예술을 겸비한 힐링형 맛거리촌으로 최적지"라며 "지역상권 활성화와 제2의 안양부흥에 기여하는 수도권 최고의 우수외식업지구로 가꿔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