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한창 “목포지역 총 생산규모, 여수보다 5.8배 낮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한창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한창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여수 20조1,235억 원…목포 3조4,484억 원 5.8배 차이나
국제항구·무역허브 발전 '기본적인 관련법률 정비 시급'
재한외국인 처우법·국적법 등 제정 '이민시범지구' 지정


[아시아경제 문승용]김한창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2일 "여수지역 내 총 생산(시장가격)이 20조1,235억 원으로 목포의 3조4,484억 원 보다 여수가 5.8배 큰 지역생산규모를 가지고 있다"며 "이제는 목포가 여수를 20년 안에 쫓아갈 수 있을지 도무지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2013년 기준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여수 인구 또한 294,565명, 목포는 243,171명으로 여수가 5만1,000여명 많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여수가 목포경제와 견주기 위해선 20년이 걸린다던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제 목포를 여수와 비교하는 것은 언감생심"이라며 "순천하고도 비교우위에 있지 않다"고 한탄했다.

2013년 기준 순천시 인구는 277,345명이고 순천시의 지역내 총생산은 5조1,874억 원으로 목포의 2배가량 되기 때문이다.
김 예비후보는 "목포의 참담한 경제몰락에 대해 냉정하게 판단하고 다시 뛰는 전략을 구상해 실천에 옮겨야 할 때"라며, "이제는 창조적 발상 없이는 목포경제를 돌이킬 수 없다"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목포를 국제항구나 국제무역허브로 발전시키는 기본적인 관련법률 정비가 시급하다"며 "현행법인 '재한외국인 처우법'이나 '국적법'을 개정하거나 '중단기 외국인 체류법(가안)'을 제정해 목포가 이민시범지구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목포의 유·무형의 자산을 극대화해 목포의 미래세대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적 자본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목포의 미래는 없다는 자문을 받았다"며 "이번 총선에서 당선 된 이후 사즉필생(死卽必生)의 각오로 뛰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를 기반으로 목포에 중단기 외국인 체류가 가능하도록 법적 준비를 즉각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