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자랑스런 ‘남구민상’ 후보자 추천 받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내달 17일가지 ‘제13회 남구민상’ 후보자 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사회·봉사 ▲효행 ▲문화예술체육 ▲지역사회발전 ▲교육 등 5개 부문으로, 부문별로 1명씩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 후보자는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이 추천하거나 지역 주민 30인 이상 연대 추천하면 후보자로 등록될 수 있다. 다만, 심사결과 수상 요건에 해당자가 없는 부문은 시상에서 제외된다.

수상 요건은 공고일(2월 18일) 기준으로 현재 3년 이상 계속 남구에 거주하는 사람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많은 사람이며, 동일한 공적으로 남구민상을 수상하지 않은 사람이다.
부문별 추천 요건으로는 사회·봉사 부문은 희생적인 봉사와 선행 등 불우 이웃돕기에 헌신한 실적이 뚜렷하거나,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주민화합과 협동에 크게 기여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한 사람이다.

효행 부분은 경로효친 사상이 투철하거나 극진한 효행으로 타인의 귀감이 되거나 효를 통해 윤리와 예의, 도덕에 표상이 되는 사람이다.

문화예술체육 부분은 전통문화 계승발전과 예술발전을 통해 주민의 문화 복지 증진에 기여하거나, 체육진흥에 기여한 공적이 크거나 체육을 통해 지역의 명예와 국위를 선양한 사람이다.

지역사회 발전 부문은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해 선진 남구건설에 크게 기여한 사람이거나 기업 및 지역산업 발전과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환경 조성 및 정화에 크게 기여한 사람이다.

교육부문은 문화교육특구 발전 및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이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남구민상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는 오는 4월 5일 개별 통지된다.

시상식은 4월 20일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총무과(062-607-2824)로 문의하면 된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