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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스타트업과 함께 광고 새 영역 개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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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보육 플랫폼 '디캠프'와 공동으로 '애드테크 디파티' 주최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제일기획이 국내 우수 스타트업과 함께 광고의 새 영역을 개척하기 위한 작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디캠프 본부에서 애드테크 기업들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애드테크 디파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애드테크란 광고를 뜻하는 애드버타이징(advertising)과 기술을 뜻하는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합성어로 디지털, 모바일, 빅데이터 등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첨단 광고를 의미한다.

제일기획과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스타트업 보육 플랫폼 '디캠프'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관련 스타트업, 투자사, 미디어 뿐 아니라 디지털 광고에 관심 있는 일반기업 관계자까지 25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플랫폼과 테크놀러지 변화에 따른 광고전략'이라는 행사 주제 아래 제일기획과 와이더플래닛, 튠, 모코플렉스, 버즈빌 등 주요 스타트업들이 각각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후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만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나리 제일기획 비욘드본부장은 "제일기획이 변화를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실행력으로 무장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국내 우수 스타트업과 함께 광고의 새 영역을 개척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주요 목표"라고 말했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1월 업계 최초로 신사업ㆍ스타트업 투자 전담조직인 비욘드본부를 신설하는 등 스타트업과의 협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제일기획은 그동안 빅데이터 분석, 온ㆍ오프연계(O2O)솔루션, 디지털 간접광고(PPL) 등 광고 및 미디어 기술 영역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둬 왔다"며 "이번 행사는 국내 애드테크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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