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금투 "에스엠 목표주가 6만원으로 하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하나금융투자는 18일 에스엠 에 대해 단기간 부진한 실적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6만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하반기부터 성장이 본격화되는 반면, NCT(Neo Culture Technology) 관련 비용을 포함한 투자기가 상반기에 집중되면서 단기간 부진한 실적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하향은 2017년 주당순이익(EPS)에 목표 주가수익비율(P/E) 31배를 시간 가치로 할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스엠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3% 늘어난 892억원, 이 기간 영업이익은 78% 줄어든 2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익 하락폭이 컸는데 이는 인센티브와 애플리케이션 개발비, 중국 법률 관련 비용 등이 일회성으로 약 55억원 반영됐기 때문이다. 중국 법인 관련 인건비(30명)가 증가한 영향도 있다.

이기훈 연구원은 "SM C&C의 드라마·뮤지컬 정산 등도 1분기로 이연 된 것도 영향을 미쳤다"면서 "관련 비용 및 수익 정산만을 감안하더라도 1분기에만 최소 6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 개선이 예상된다"고 했다.

이 연구원은 또 "이번 실적 발표를 통해 중국 법인과 관련한 불확실성을 상당 부분 해소 하면서 중국향 매니지먼트·영상 매출 확대, 알리바바와의 시너지, SM C&C의 높은 성장성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눈여겨 볼 것은 드림메이커를 통해 중국법인 설립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3년 간 사업을 진행하면서 HKSS(홍콩서비스제공사 자격)을 보유해 중국-홍콩간의 CEPA(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를 통해 중국 라이선스를 획득한 것이다.

기존에 예상했던 합작 법인(JV) 모델은 하나의 파트너에게 귀속되어야 하고 주도적인 사업 진행이 힘들어 콘텐츠 파워가 높은 에스엠에는 불리했다.

그는 "알리바바의 상징적인 지분 투자(4%) 및 드림메이커의 중국 사업의 라이선스 획득은 21%에 불과한 이수만 회장의 지분 희석을 최소화하면서 주도적으로 중국 사업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기대해야 한다"고 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