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우정 고창군수, 새내기 공무원과 소통의 장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우정 고창군수와 고창군 신규 임용 공무원들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우정 고창군수와 고창군 신규 임용 공무원들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편안한 대화 속 군정 발전 아이디어 공유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박우정 고창군수와 고창군 신규 임용 공무원들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 군수는 지난 15일 오후 고창읍 소재 한 식당에서 지난해 임용돼 본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18명의 신규 직원들과 ‘새내기 공무원들과 함께하는 Talk ’시간을 가졌다.

이번 소통 시간은 군정 전반에 대한 신규 공무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편안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존의 권위적이고 딱딱한 회의 분위기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는 장소와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박 군수와 신규 공무원들은 자유로운 대화 속에서 평소 근무하면서 생각했던 군정 발전 아이디어를 제안하기도 하고 힘들었던 점, 앞으로의 포부, 건의사항 등 의견을 주고받았다.
참석한 새내기 공무원은 “군수님과 가까이에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해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항상 군민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지역에 대한 애정과 맡은 직무에 대한 소양,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할 때 군정 발전이 활기차게 이루어질 것”이라며, “신규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역량이 고창군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이후 사업소와 읍면사무소 신규 공무원들과의 소통의 시간도 마련해 고창군 소속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발전을 위한 소명의식을 가질 수 있는 동기부여의 장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