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PC·콘솔과 연동되는 VR기기 개발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플라스틱 카드보드와 별개로 제작중
스마트폰 대신 고사양 PC와 연동 가능


구글, PC·콘솔과 연동되는 VR기기 개발 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이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VR(가상현실)기기를 준비중이다.

1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과 벤처비트 등에 따르면 구글이 고사양 PC나 콘솔게임 기기 등과 연동해서 쓰는 VR기기를 제작중이다. 앞서 구글이 제작중이라고 밝힌 플라스틱 카드보드 헤드셋과는 별개다.

구글이 준비중인 독자 VR기기는 모비디우스의 추적 기술이 담긴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카메라 등으로 구성된다. 모비디우스는 기계가 이미지를 인식하는 머신 비전(machine vision) 분야 프로세서를 개발하는 업체다. VR기기 가격과 출시 일정은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다.
구글은 지난 2014년 I/O(개발자회의)에서 골판지로 제작한 저가형 VR헤드셋 '카드보드'를 공개한 바 있다, 카드보드는 지금까지 500만개 이상이 제작됐고, 카드보드 앱은 500만~10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여기서 구글은 한발 나아가 페이스북이나 MS처럼 자체적인 가상현실 기기 제작에 나섰다.

아직까지 VR 기기 시장이 성숙하지 않았음에도 구글은 VR기기 연구 개발을 강화해왔다. 최근 구글이 VR 하드웨어 제조인력 채용에 나선 것도 이같은 추측을 뒷받침하고 있다. 구글은 가상현실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매직 리프(Magic Leap)에 5만4200만달러(한화 5700억원)를 투자한 이력이 있다. 최근 트위터를 퇴사한 제이슨 토프가 전 바인 대표가 구글의 VR 개발팀에 합류했다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직접 밝혔다.

한편 파이낸셜타임즈는 이달 초 구글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플라스틱 소제로 제작한 카드보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이 기기는 기어VR처럼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기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