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메라로 붙는다" 리얼 삼성vs펀 LG, 21일 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갤럭시S7 공개행사 초청장

삼성전자 갤럭시S7 공개행사 초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오는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서 공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S7'과 LG전자 'G5'가 '리얼 카메라'와 '펀(Fun) 카메라'를 내세워 한판 승부를 펼친다. 이에 따라 카메라 성능이 MWC 2016의 최종 승자를 가리는 열쇠가 될 것으로 보인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S7의 카메라 콘셉트를 '어둠·흔들림에 강한, 디지털카메라를 위협하는 폰카메라'로 잡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7의 후면에 브라이트셀 센서를 입힌 1200만화소 카메라를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 렌즈 크기에 한계가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단점을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새로운 이미지 센싱 기술로 만회한다는 전략이다.
카메라 화소는 전작 '갤럭시S6(1600만화소)'보다 낮지만 디카급 2분의 1인치 카메라 센서를 적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조리개값 역시 f1.7로 전작 대비 개선된다.

삼성전자가 앞서 공개한 갤럭시S7 공개행사(언팩) 초청장에도 검은 배경에 선명하게 드러난 정육면체를 표현, 이번 제품에 어둠에 강한 카메라가 적용됐음을 암시했다.

LG전자 G5 공개행사 초청장

LG전자 G5 공개행사 초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LG전자는 '하루 종일 갖고 놀아도 재밌는 카메라'를 내세웠다. 가장 큰 외적 변화는 '후면 듀얼 카메라'다. 지난해 하반기 선보인 'V10'의 전면 카메라에 적용한 바 있는 듀얼 카메라는 카메라 한 개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카메라는 주변 배경을 촬영해 두 개의 영상을 합성하는 방식이다. 스마트폰에 듀얼 카메라를 적용하면 보다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고 광각 촬영이 가능하다.
듀얼 카메라는 이미지 센서를 2개 장착하기 때문에 이미지 센서의 면적이 넓다. 이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색상 정확도와 균일성을 높이는 데도 좋다. G5의 후면 듀얼 카메라는 V10의 전면 카메라처럼 광각렌즈를 포함해 화각이 서로 다른 렌즈를 탑재했을 가능성이 크다. 이를 통해 셀피(본인 촬영)뿐만 아니라 풍경 사진이나 인물 사진에도 광각 촬영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또 'G4'와 V10에 적용됐던 사진·동영상 전문가 기능도 확대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리저리 바꿔보고 혼자 찍고 같이 찍는 '놀이'가 가능한 카메라를 완성했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삼성전자·LG전자를 포함한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목표는 혁신적인 사양 변화보다 사용성 강화에 맞춰져 있다"며 "사용성 면에서 중요한 고려 대상인 카메라 기능이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으로 작용하는지가 판매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