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하이마트 "엘페이로 간편결제하세요"

최종수정 2016.02.01 09:56 기사입력 2016.02.01 09:56

댓글쓰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결제부터 포인트 적립까지 한 번에 가능
옴니채널 쇼핑환경 강화, 결제수단 확대로 고객 편의 제공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롯데하이마트에서도 제품을 구매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롯데하이마트는 모바일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L.Pay) 서비스’를 1일부터 전국 440여개 하이마트 매장에서 시행한다. 온라인 쇼핑몰(www.e-himart.co.kr)에서는 테스트 작업을 거친 뒤 2월중 시행할 예정이다.

엘페이는 롯데 계열사 통합 마일리지인 엘포인트(L.POINT) 뿐 아니라 롯데, 삼성, 신한, KB등 신용카드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쓸 수 있도록 지난해 롯데그룹이 자체 개발한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현금이나 신용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에 엘페이 앱을 설치하면 온·오프라인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한 후 신용카드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두 자리 등 결제수단에 관한 필수 정보를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그 이후부터는 결제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따로 엘포인트 카드를 챙기지 않더라도 포인트를 자동 적립되고, 보유 포인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엘페이 서비스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쇼핑환경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결제수단을 확대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조성헌 롯데하이마트 옴니채널팀장은 "스마트폰으로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는 엘페이 서비스를 통해 옴니채널 환경 구축뿐만 아니라 고객 편의까지 제공할 수 있어 고객 사용률이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