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드뉴스]'착한 갑질'로 인정합니다

최종수정 2016.01.29 11:34 기사입력 2016.01.29 11:34

댓글쓰기










<갑(甲)질의 정석>

'땅콩리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운전기사 폭행' 김만식 몽고식품 회장
갑을 논란의 시초! '제품 밀어내기' 남양그룹
'라면 상무' 포스코 임원

황당한 '갑질'로 논란을 일으켰던 '슈퍼 갑님'들, 기억하시죠?
하지만, 진정한 '갑질'은 따로 있습니다.

30여년 만의 기록적 폭설로 공항이 마비되고 수천명의 발이 묶였던 제주.
갑작스런 비행기 결항 사태에 방문객들은 '공항 노숙'을 해야 할 처지에 몰렸습니다.
그런데 '신라스테이 제주'는 제주도 소재 호텔 중 유일하게(강조) '항공기 결항 시 무료 숙박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덕분에 머물 곳을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던 고객들은 다시 호텔로 돌아와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3일간 총 200여개 객실(당시 공실률 '0')
수혜 고객 약 400명 전원 '무료 숙박+조식'(강조) 제공
자체 추산 비용 4000만원'


폭설 대란을 틈타 가격을 몇 배 올려받으며 '결항 특수'를 노린 일부 업체들과는 달리, 호텔신라는 위기를 맞은 고객을 우선 배려하는 기업의 '진정한 갑질'을 보여줬습니다.

호텔신라 담당자는 "제주도가 '섬'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끝에 나온 서비스"라며 "이번 폭설 사태를 겪은 고객이 눈물까지 흘리며 '고맙다'고 전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지난해 2월 호텔 출입구 회전문을 들이받은 80대 택시기사에게 4억원의 변상금을 면제해 줘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갑님들! '갑질'의 의미, 이젠 제대로 아시겠죠?

갑(甲)질[명사]
-상대적으로 지위나 권력, 신분, 영향력 등이 우위에 있는 인사나 단체가 높은 수준의 도덕성을 바탕으로 하는 행동
-유의어 : 노블레스 오블리주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이진경 디자이너 leejee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