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택 新업무지구 중심에 선 '비전 아이파크 평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평택시 유입인구만 약 10여만명으로 주택시장 호재 풍부
- 평택시 업무지구 몰리며 자족도시로 성장
- 평택 용죽지구, 평택 택지지구 내 중심에 위치해 개발 후 기대가치 높아


비전아이파크

비전아이파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강남과 여의도, 종로에 밀집되어 있던 기업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감에 따라 수도권 주택시장의 판도가 새롭게 짜이고 있다.
주택시장에서 가격형성 및 수요자 선호도에서 ‘업무지구 접근성’은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한다. 업무시설이 밀집된 지역은 문화, 법률, 주거, 교육, 교통 등이 잘 갖춰져 있는데다 각종 개발호재와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가치상승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곡지구, 상암지구, 송도국제도시 업무지구, 판교테크노벨리 등도 신흥 업무지구로 떠오르며, 그 동안 관심밖에 있던 지역들이 업무지구의 개발과 함께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 용죽지구도 신흥 업무지구 배후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평택 용죽지구는 평택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산업단지가 몰려 있다.
또 반경 7km 내 위치한 평택고덕산업단지(395만㎡)에는 삼성전자가 100조원을 투자하는 전자부품 및 의료기기 등의 생산공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공장 한곳만 총 283만㎡ 규모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의 2.6배에 달하며, 고용인력만 약 4만 5,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오는 2017년까지 LG전자가 평택 진위2산업단지에서 99만여㎡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될 예정으로, 개발 후 약 2만 5,000여명의 상주인력이 발생할 것으로 점쳐진다. 같은해 신세계복합쇼핑몰(4,000여명)이 완공될 계획인데다 평택 미군기지(4만 4,000여명)까지 입주를 완료하게 되면, 평택시에 유입인구만 약 10만 여명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KTX개통도 새해 평택시에서 첫 분양하는 용죽지구를 뜨겁게 만들고 있다. 올해 개통하는 수서~평택 KTX 노선이 개통될 경우 신설되는 역은 강남 수서역, 경기 동탄역, 경기 신평택역(현재 지제역/ 가칭)이다. 신평택역과 인접한 용죽지구는 강남권까지 30분 내 출퇴근이 가능하게 된다.

올해 평택시에서 첫 분양을 준비하는 아파트는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용죽지구 A1-1블록에서 분양하는 ‘비전 아이파크 평택’이다. 단지는 지하1층, 지상 27층 7개동 585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75㎡ 198가구 △84㎡A 231가구 △84㎡B 76가구 △103㎡ 80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4bayㆍ판상형 구조로 이뤄졌다. 또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5㎡와 84㎡가 전체가구수의 86%를 차지하고 있다

단지는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 단지 북측으로 배다리저수지를 품은 24만여㎡(7만평) 규모의 배다리 생태공원이 마주해 있어,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보내기가 쉽다. 또 단지 서측과 남측으로 3개의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어 녹지가 풍부하다. 여기에 용죽지구 서측으로는 동부공원, 동측에는 현촌지구 근린공원까지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맞은편에 초ㆍ중ㆍ고 학교부지가 위치해 아이들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 평택고, 비전고 등 평택 명문학군과 비전동 학원가 등도 인접해 교육환경 역시 뛰어나다.

평택시청,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기존 평택 중심 시가지가 인접해 이용이 쉽다. 여기에 이마트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소사벌지구 중심상업지구 이용도 수월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교통은 단지 인근 1번국도ㆍ38번국도ㆍ45번국도 등을 이용하면 광역교통망으로 진입이 쉽다. 차량 5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안성IC가 있고,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송탄IC도 진입이 수월하다. 송탄IC를 통해 평택봉담간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등의 이용도 용이하다. 이밖에 지하철 1호선 지제역과 평택역이 차량 10분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평택역 인근에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올해 첫 분양 사업지인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뛰어난 입지와 미래가치를 갖췄다”며 “특히 단지가 입주하는 시점에는 평택시가 자족도시로의 위용을 갖추는 만큼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오는 2월 분양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3번지(시대한우리아파트 맞은편)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031) 692-7600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