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나니머스, 일본 고래잡의 항의 '닛산' 공격

최종수정 2016.01.14 09:53 기사입력 2016.01.14 09:53

댓글쓰기

일본 고래잡이/일본의 과학포경선의 작살포에 맞은 밍크고래 [사진=WSPA]

일본 고래잡이/일본의 과학포경선의 작살포에 맞은 밍크고래 [사진=WSPA]

썝蹂몃낫湲 븘씠肄
▲어나니머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어나니머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제 해킹 그룹 어나니머스가 일본의 고래잡이 정책에 항의하는 차원으로 일본 자동차그룹 닛산을 공격했다.

영국 BBC 방송은 13일(현지시간) 닛산이 어나니머스의 공격으로 홈페이지 2곳 운영을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어나니머스와 연계한 해커들은 트위터를 통해 "일본이 고래와 돌고래를 죽이는 데 대한 처벌"이라며 이번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임을 주장했다. 하지만 어나니머스는 "닛산의 고객 정보와 시스템 자료는 손상시키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 한 해커는 "닛산은 일본의 대기업"이라며 "우리는 일본이 뉴스를 검열하기 때문에 돌고래 살인에 대한 경각심을 널리 알리고자 대기업을 목표로 삼았다"고 주장했다.

일본 정부는 최근 국제사회의 반발 속에서도 남극해에서 고래잡이를 재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에 어나니머스는 일본 정부의 고래잡이 정책에 대한 항의로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를 비롯한 정부 공식 홈페이지를 공격한 바 있다.
이번 공격은 닛산이 전날 디트로이트 자동차 전시회에서 신개념 픽업 밴을 출시한 시기와도 우연히 일치한다고 BBC는 전했다.

닛산 대변인은 "고객 개인정보 보호가 가장 중요하다"며 "우리는 정보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 위협에 진지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